티스토리 뷰

일본 규슈지방의 가고시마는 독특한 자연환경을 갖춘 휴양지로서 아직도 활동하고 있는 활화산 사쿠라지마와 이부스키 온천, 독특한 자연환경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야쿠시마등의 관광지를 갖춰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지역이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라는 유명한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되기도 한 곳입니다. 이외에도 녹차와 무사정원으로 유명한 치란도 가고시마에 가면 한 번쯤은 들려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일본 전역에서도 알아주는 고구마 소주의 원산지로도 아주 유명합니다. 실제 가고시마에서는 다른 곳과는 다르게 맥주를 마시는 모습보다도 고구마 소주를 마시는 모습들을 식당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가고시마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어 여름 휴가지로도 많은 사람이 찾는 곳입니다.

가고시마를 가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에 서술한대로 크게 2가지이며,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을 거쳐 기차로 가고시마를 가기 위해 먼저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을 가는 방법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항공기를 이용하여 가고시마 공항으로 가는 방법
(시간상으로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고시마로 직접 가는 비행기는 많이 없을뿐더러 <현재 코로나 19 이후 직항기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경유만 가능합니다.>  배낭여행객들 기준으로 볼때 가격이 비싸다고 판단됩니다. -  보통 오사카나 후쿠오카 등 관서지방을 여행 시 저가항공을 미리 예매해서 이용하면 저렴하게 여행이 가능한데 가고시마 직항은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2) 후쿠오카에서 하카타역으로 가서 기차, 버스 등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규슈레일패스를 구매하여 가면 다양한 기차와 기차 내에서 파는 여러 종류의 에키벤도 맛보면서 여유로운 일정에 따라 기차가 정차하는 지역별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공항에서 하카타역 가는 방법

1) 무료셔틀버스 (15분 정도 소요) → 후쿠오카공항역(지하철) → 하카타역
2) 공항버스 (직항)를 타고 바로 하카타역까지 한 번에 가는 방법

 

버스를 타고 후쿠오카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바로 가는 비용과 후쿠오카공항에서 무료셔틀버스를 타고 후쿠오카공항역에서 내려 하카타역으로 지하철로 이동하는 방법 2가지는 요금은 동일하니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무료셔틀버스가 자주 있기때문에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이동이 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이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하타카역으로 갑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내려 1층으로 내려가 짐을 찾고 4번 출구로 나가면 버스 정류장이 바로 있습니다.

후쿠오후쿠오카공항역으로 가는 무료셔틀버스입니다. 후쿠오카공항역에서 하카타역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려면 1번 라인에서 타고, 후쿠오카공항역까지 가게 됩니다. 공항버스를 타고 하카타역까지 직항으로 가고자 계획했던 사람들 중에 공항버스를 놓친 경우 버스를 다시 기다려야 하니 계획을 바꿔 이 버스를 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표지판과 같이 1번라인에서 버스를 타며 한국어로 안내되어 있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동 시간은 약 15분 소요되며, 최근에는 버스 색상이 하단부가 녹색으로 변경이 되었으니 참고하세요.

표지판에는 숫자가 표기되어 쉽게 구분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고 한글이 안내되어 일본어나 영어를 하지 못해도 어렵지 않게 하카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를 기다리는 라인은 1번과 2번 파란색 라인으로 바닥에 표시되어 가야 할 목적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정보가 제공됩니다.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약 15분 정도를 이동하면 후쿠오카공항역으로 갈 수 있으며 무료 셔틀버스는 후쿠오카공항역이 종점이며, 후쿠오카공항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여 하카타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셔틀버스는 다음과 같은 루트로 이동합니다. 후쿠오카 공항역은 국내선 여객터미널 빌딩에 위치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돌아올때는 다시 국내션여객터미널 빌딩 1층에서 무료셔틀버스로 후쿠오카 공항까지 올 수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후쿠오카화물창고역을 지나 후쿠오카공항역에 도착합니다. - 후쿠오카 공항역이 종점으로 승객 모두가 공항역에서 내리며, 안내방송도 해주니 전혀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카타 가는 방법 (지하철 무인발권기 이용 및 티켓 발권)

후쿠오카공항역에서 하카타역 가는 지하철을 타기 위해 후쿠오카역에서 지하철표 티켓팅을 해야 하는데 보통 무인발권기를 이용하면 쉽게 가능합니다. 언어가 안 통하는 경우 무인발권기를 통해 훨씬 편리하고 쉽게 하카타역으로 가는 지하철 티켓을 발권할 수 있고 사진에 표기한 노선도는 주황색의 "쿠코선" 지하철을 표시했습니다. 쿠코선을 타고 2 정거장만 가면 하카타역입니다. 매우 가까운 거리입니다.

 

※ 후쿠오카 지하철 노선도와 지하철 요금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표를 아래에 제공해드렸으니 다운로드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글 지원)

후쿠오카 지하철 노선도(PDF).pdf
3.89MB
후쿠오카 지하철 요금표(PDF).pdf
0.49MB
후쿠오카공항역 입구 - 셔틀버스에서 내려 지하철을 타기 위해 후쿠오카공항역으로 이동하게 되며, 하카카역까지는 2정거장입니다.


무인발권기는 한국에서 이용하는 발권기와 동일하며, 한국어도 지원을 하고 있어 편리하고 쉽게 발권이 가능하며, 거스름돈도 지폐와 동전 모두 발권기에서 받을 수 있어서 고액권의 지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번 : 인원수를 체크합니다.

2번 : 하카타역으로 가니 공항 하코자키선을 선택합니다.

3번 : 하카타역까지 금액인 260엔을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하면 돈을 넣으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돈을 넣게 되면 티켓이 발권되고, 거스름돈이 나옵니다.

화면에서 보이는대로 1만엔, 5천엔 등 고액권도 사용이 가능하며, 고액권을 넣었을때는 지폐로 거스름돈이 나오니 고액권 환전을 할때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의 지하철 요금은 매우 비싸기 때문에 몇번만 타도 몇천원~ 1만원 이상이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후쿠오카에는 지하철 1일패스권이 있기때문에 1일패스권을 잘 활용하면 비용을 훨씬 아낄 수 있습니다. 1일권을 구매하면 지하철을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후쿠오카 전지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가고시마를 가기 위해 진행한 방법이었지만, 단순히 후쿠오카 여행을 위해서 공항에서 하카타나 텐진으로 이동할 경우에도 이 글을 참고하셔서 이동하실 수 있으니 제 글이 후쿠오카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